OK저축은행 햇살론은 저신용·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OK저축은행은 총 3개의 햇살론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크게 직장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상품으로 나누어지며, 직장인이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근로소득자에 비해 대출을 받기 어려운 편이고 근로자이더라도 소득과 신용이 좋지 못하다면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보증서를 통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고, 또한 상대적으로 소득이나 신용점수등의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햇살론과 온라인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조건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나 신청방법과 금리에 차이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이여야 신청이 가능하며, 3개월 이상 재직중으로 연간 근로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며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10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연간 근로소득이 3500만원 미만이면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가능한 최대 한도는 1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36개월(3년)과 60개월(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월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대출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 고시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보통 연 7% ~ 연 9%대 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1.3%의 우대금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더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합니다.
오케이저축은행 근로자햇살론은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약정기간 이내라도 원하는 때에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서 대출을 저렴하게 받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대출의 보증에 대한 햇살론 보증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수납 보증료는 보증금액(대출금액의 90%)의 연 2%이며,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연 1%입니다.
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햇살론 사업운영자금과 대환대출을 합쳐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과 비교해보면 자영업자 햇살론이 약간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보증료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영업자 햇살론은 개인사업자로서 연간 사업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며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10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연간 사업소득이 3500만원 미만이면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 고시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보통 연 6% ~ 연 9%대 입니다.
오케이저축은행 자영업자햇살론도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약정기간 이내라도 원하는 때에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물론 신용보증재단에 납부되는 보증보험료가 있지만 근로자햇살론보다 좀 더 저렴한 보증금액(대출금액의 90%)의 연 1%입니다.
근로자햇살론, 자영업자햇살론 모두 신청시에는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대출심사시에 개인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신청은 근로자·자영업자 햇살론은 홈페이지에 기본정보와 상담 희망시간등을 남겨 대출상담을 신청하여 진행하고, 온라인의 경우에는 모바일앱과 홈페이지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단지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며, 특정 상품의 대출을 권유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