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에 작용하는 그들의 메시지는 어디에든 숨겨져 있다. 당신이 지배하는 미디어 그룹들의 수가 잠재적 능력과 글로벌 파워에 더해진다.
● 잠재적 효과 (Subliminal Effect)는 사람이 눈치채지 못할 만큼의 속도나 음량으로 영상과 소리를 노출시켜 인간의 잠재의식에 작용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목적은 대상을 세뇌하거나 의도한 행동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 보통 광고에서 많이 이용하였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법률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중 방송통신심의위원회규칙 제79호 제15조(잠재의식 광고의 제한)를 통해 방송광고는 시청자가 의식할 수 없는 음향이나 화면으로 잠재의식에 호소하는 방식을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 화제가 되었던 것은 1957년 마케팅 전문가인 제임스 비커리의 실험입니다. 미국의 뉴저지의 한 영화관 광고에 1/3000초의 길이로 '콜라를 마셔요' , '팝콘을 먹어요'라는 메시지를 중간중간 삽입하였는데 콜라와 팝콘의 매출이 급증했던 것이지요.
확실하게 매출이 영향이 있는지는 아직도 소소한 논란이 있지만, 잠재적인 효과를 믿고 있는 사람도 있고 또 예전 광고들 중에는 잠재적 기법을 사용한 광고도 있습니다.
● 일루미나티 카드는 이런 상업적인 광고 외에도 성적인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특히 어린이들에게 주입되고 있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에게 일루미나티 사상을 열심히 전파하는 디즈니의 만화에도 등장합니다.
그들은 인간을 타락시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