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쓰리

일론머스크 뉴럴링크 이제 사람 머리에 컴퓨터 칩을 심는다

칩삽입방법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그가 지원하는 뉴럴링크의 사람의 뇌와 컴퓨터의 인터페이스 진행상황을 업데이트하며 공개했다. 

내장형 하드웨어 플랫폼은 등장부터 낯가림이 심했던 거트루드(Gertrude)라는 이름의 돼지. 별로 특별해 보이지 않는 이 돼지의 머리에는 이미 두 달 전에'링크 0.9'가 삽입되어 있었다. 돼지 머리에서 나오는 뇌파를 텔레비전 모니터로 시각화 또는 청각화하여 보여주며 머지않은 미래에 인간의 뇌에도 이 칩을 심을 수 있을 거라 말했다. 

 

머스크 : "우선 당신의 두개골을 동전 크기만큼 도려냅니다.  로봇이 칩이 들어있는 장치를 삽입하며 잘라낸 두개골 부분을 채웁니다. 그리고 접착제를 이용해 구멍을 덮습니다. 이것으로 상처를 최소화하여 곧바로 활동할 수 있게됩니다."

 

일론 머스크 뉴럴링크의 목표

칩사진

일론 머스크는 "만약 A.I가 인류를 제거해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게 된다면 감정이 없는 A.I는 아무런 죄책감 없이 인류를 파괴할 수 있다" 고 말하는 등, 그는 특이하게도 A.I 대한 우려를 계속 이야기하며 A.I를 이용하고있다.

 

뉴럴링크를 통해 질병의 치료도 가능하지만,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니며 그것은 인간의 뇌와 A.I로 불리는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디지털 초지능( Digital Super Intelligence)을 완성하는 것이다.

 

일론 머스크는 바로 뉴럴링크의 이 기술을 이용해 실질적으로 인간을 로봇화함으로서 A.I의 위협을 막아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듯하다.

 

칩삽입예상

그러나 이것은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일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한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그것이 끝이 아니고 시작이기 때문이다. 종교적, 윤리적 문제들이 생길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이 나의 기억에 대해 얼마만큼의 자율권이 있을까? 선한 목적으로 통제는 가능한가? 해킹은?

 

제일 우려되는 건 결국 마인드 업로딩, 즉 마인드 컨트롤이다. 이쯤 되면 문제는 '존재란 무엇인가' , '인간이란 무엇인가' 하는 매우 근본적인 철학적 문제로 귀결된다. 

666표 받으면 지옥 간다는 말을 들었을 때, '아니 예수님을 잘 믿고 있는 사람이 어떻게 지옥을 가지??'라는 의문이 항상 들었었지만, 뉴럴링크의 연구 진행상황을 보니, 아! 이것으로 영을 죽일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나의 이런 우려들이 사실이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정말로 누군가의 말처럼 일론 머스크가 머지않아 오게 될 적그리스도의 세례 요한 아니길...

 

CMA금리비교 및 CMA통장 활용하기

재테크의 시작 CMA CMA통장에는 하루만 돈을 넣어도 이자가 붙는 장점이 있어 CMA통장을 이용한 재테크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CMA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른 예금상품과도 비교해보시길 추천합니

truthle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