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쓰리

햇살론 금리 인하

2021년 7월 7일부터 10만 원 이상 금전거래 시 적용되는 법정 최고금리가 연 24%에서 연 20%로 인하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서민금융인 햇살론 17의 기존 금리도 17.9%에서 15.9%로 변경되며 이름도 햇살론 15로 바뀌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햇살론-15

 

햇살론 15 자격조건

햇살론 15는 기존 햇살론 17과 달리 근로자뿐만 아니라 농어민 · 프리랜서 · 영세자영업자 등 소득이 있는 자라면 모두 지원대상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불법사금융이나 대부업 등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가 이용 가능합니다.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나 신용 평점이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자는 대출 조건이 됩니다.

 

기존 햇살론 17 이용자는 인하된 금리가 소급되어 적용되지 않으므로 중도 상환 후 햇살론 15로 갈아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대환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은행에 문의하여 햇살론 15로 변경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더 낮은 금리의 대환대출을 찾으신다면 햇살론 대환대출상품이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에 관한 내용은 여기에서

 

햇살론 및 정부지원대출 상품 총 정리 -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저금리 서민 대출 정부지원 서민금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은 사회 경제 전반을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있습니다. 코로나 정국 속에 많은 분들이 다니고 있던 직장을 다니지 못하게 되거

truthlee.tistory.com

 

햇살론-자격

 

햇살론 15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700만 원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최대 1,400만 원까지 특례지원이 적용됩니다.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이 있다면 햇살론 15로도 대환이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 금리와 상환기간

햇살론-금리

 

● 금리는 연 15.9%로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변하지 않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금리가 낮지는 않지만 연체 없이 성실히 납부하면 금리를 낮출 수 있고 위 조건과 맞고 연체 중인 대출이 없다면 어렵지 않게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 상환 기간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 성실상환자는 매년 금리인하를 받게 됩니다. 성실상환 시 3년 약정의 경우 연 3%씩 할인받아 1년 후 12.9%, 2년 후 9.9%가 적용되고, 5년 약정의 경우에는 매년 1.5% 할인받아 4년 차 적용금리는 9.9%가 됩니다.   

 

 

햇살론 15 신청방법

 

● 일반보증 : 시중 15개 은행

 

신한, 전북, 우리, KB국민,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한국시티, 카카오 뱅크

 

 

● 특례보증

 

건강보험 미가입자. 급여 현금 수령자. 무등록 사업자 등 서류 증빙이 어려워 은행의 심사로는 지원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의 특례 지원책입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상담하거나 앱을 통해서 보증 약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금융정보] - 햇살론15 특례보증 대환 및 기존 햇살론17 개편사항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