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쓰리

안전하고 편리한 파킹통장

파킹통장은 이름 그대로 주차장에 잠시 차를 주차해두는 것처럼 자주 돈을 통장에 넣었다 빼는 것이 자유로운데도 이용자에게 유리한 이유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일반적인 단순한 입출금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하루만 넣어도 입출금통장만큼이나 이자가 붙을 수 있는 통장을 뜻합니다.

 

다시 말해서 은행에 따로 파킹통장이라는 상품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일반 입출금통장이지만 비교적 이자가 많이 붙는 통장을 일컬어서 파킹통장이라고 합니다.

 

파킹

 

그러면 어떤 파킹통장을 어느 때에 이용하면 좋을까요? 보통 생활비나 조만간 사용해야 될 목돈을 잠시 동안 맡겨야 할 때 이자수익을 얻기 위해 파킹 통장에 넣어두곤 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교적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세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본인 상황에 맞는 통장을 선택하셔서 이자수익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페퍼저축은행 - 페퍼룰루 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이 상품은 최고 2억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준금액에 따라 지급되는 이자가 다릅니다.

 

적용금리 - 300만 원 이하 연 2.0% (세전) / 300만 원 초과 연 1.0% (세전) 
구간별 차등 이율 적용 (2021년 9월 1일 기준)

 

구간별로 금리 적용이 다르기 때문에 만약 500만 원을 입금하였다면 300만 원까지는 이율 2%가 적용되고 나머지 200만 원에는 이율 1%가 적용되게 됩니다.

 

이자 지급은 매 분기 마지막 월(3,6,9,12월)의 세 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 날에 원금에 가산이 되어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7월 1일에 입금을 하고 8월 16일에 출금을 했다면 이자는 바로 가산되지 않고 9월 세 번째 토요일의 다음날인 9월 20일에 이자가 가산됩니다.

 

위의 표에 나와있듯이 이 상품의 이자는 300만 원까지 입금하였을 때 이자가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임시 생활비나 소액을 넣어두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페퍼 룰루 파킹통장은 페퍼저축은행 앱을 통해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OK저축은행 - OK파킹대박통장

오케이저축은행

이 상품은 가입 금액의 제한이 없고 입금을 하면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합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  5억 원 이하 연 1.5%(세전), 5억 원 초과 시 초과분에 대하여 연 1.0%(세전)

우대금리 - 시중은행(저축은행 제외)/증권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에 OK파킹대박통장(OK e-파킹대박통장)등록 익일부터 연 0.2%p(세전)적용 (단, 오픈뱅킹 등록 해지 시 익일부터 우대금리 미적용)

기본금리 1.5% + 우대금리 0.2% = 1.7% (2021년 9월 1일 기준)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오픈뱅킹에 대해서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픈뱅킹은 OK저축은행 앱에서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도 하고 이체도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따라서 오픈뱅킹을 간단하게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우대금리를 더해 연 1.7%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자 지급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 통장으로 입금되며, 입금금액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단기간 고액으로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유리한 상품입니다.

 

OK파킹대박통장의 이용은 마찬가지로 OK저축은행의 앱을 통해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상상인저축은행 - 뱅뱅뱅파킹통장 369 정기예금

상상인저축은행

이 상품은 앞에서 추천해 드린 두 가지 상품과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앞선 두 상품은 입출금통장으로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였다면 뱅뱅뱅파킹통장은 정기예금으로서 목돈을 만들기 좋은 상품입니다.

 

10만 원 이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입기간은 24개월이지만 중도해지를 하게 되더라도 예치기간별 금리를 적용해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금리 안내

 

  • 1개월 미만 - 1.00%
  • 1개월 이상 - 1.81%
  • 3개월 이상 - 1.91%
  • 6개월 이상 - 2.01%
  • 9개월 이상 - 2.11%

 

만기전에 갑자기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액을 다 해지하지 않고 분할해지가 총 세 번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이 상품은 목돈이 생겼지만 언제 써야 할지 몰라 장기간 보관해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이 상품은 정기예금상품으로 가입시점에 금리가 확정되어 있다는 부분에서도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상품은 9월 11부터 9월 30일까지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021년 9월 11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111명에게 연 11.0% 금리 제공을 한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예금자보호

여기까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파킹통장 세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한 상품들은 1인당 5000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혹시나 저축은행 상품이라 불안감을 느끼신다면 해당 금액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위 내용들은 단지 금융정보의 공유를 목적으로 자체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정기적금금리비교 시중 대형은행(1금융권) 및 저축은행 - 2021년 8월

정기적금금리비교 8월 - 1 금융권 2021년 8월 12일 기준으로 정기적금 금리가 높은 상위 상품을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는 지난달과 비교하여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아래의 적

truthle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