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실제 기상 위성은 날씨만을 예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날씨를 바꿉니다.
허리케인, 거대 해일 또는 토네이도의 파워를 8 증가하거나 4 감소할 수 있습니다.
우주 공간을 제외한 모든 장소를 파괴하기 위한(재해 포함) 어떤 공격이던지 파워를 4 증가하거나 2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인공위성은 2개의 액션 토큰을 얻지만 동일한 공격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코멘트]
● 3. 에어 매직과 다음 11. 국제 기상 기구의 정체 카드는 바로 자연재해의 규모를 자유자재로 증폭하거나 더디게 할 수 있다는 것.
● 선진국에서는 기상을 조절하여 가뭄 등으로 사람이 죽는 일은 없게 될 것이다. 이는 전쟁을 하지 않고도 주변 국가에 태풍이나 해일 등을 유도해 경쟁력을 약화할 수도 있는 시대
[번역]
당신이 조종하는 모든 장소는 모든 재해로부터 +6의 방어 값을 얻는다.
그러나 당신의 경쟁자를 덮치는 재해는 +4의 파워를 더한다.
[코멘트]
● 기상 연구는 국가와 국민을 재해로부터 보호하지만 다른 나라에 피해를 줄 수 있다.
● 인공 지진, 해일, 생태계 파괴 등을 군사목적으로 행하는 것을 금지하는 국제조약(환경 변경 기술 사용금지조약)은 이미 1978년에 발효되었다. 그 당시부터 이미 기상 조작은 가능한 일이었다.
● 문제는 이 조약을 지키지 않아도 제재할 수단이 없다는 것.
카드 제목의 국제 기상기구 IWO는 존재하지 않고, 국제 연합 기관인 세계 기상기구(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가 제네바에 존재한다.
[번역]
이 장치는 회전 시마다 한번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장소를 파괴하는 공격 또는 재해 카드의 파워를 2 높일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미국의 하프 (HAARP) - 고주파 활성 오로라 연구 프로그램에서 인공지진을 일으킬 수 있는 무기로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미군의 전자파, 자기장 관련 연구시설이며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 우리나라는 지진의 피해가 적어 경각심이 덜하지만, 일본의 경우 특히 도쿄는 대지진의 공포가 항상 머무르고 있다. 만약 모든 것이 모여있는 도쿄가 대지진의 피해를 입는다면 국가의 기능이 정지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한국의 세종시처럼 행정부만이라도 지방으로 옮기자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 동일본 대지진의 복구금액이 10년간 32조 엔이라니까 30년 안에 대지진이 찾아온다고 가정하면, 지금 수도 이전 비용으로 10조 엔을 미리 쓰고 미래의 100조 엔의 피해를 막아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겠다.